StoryCode

용어 정리

iOS/XCode Swif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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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orkspace 

 하나 이상의 프로젝트(들)로 이루어지며, 보통 이 프로젝트들은 서로 연관이 있다.

 Project

 코드와 리소스 등을 갖고 있다.

 Target

 각 프로젝트는 하나 이상의 타겟을 갖고 있다.

각 타겟은 프로젝트의 빌드 설정을 정의한다.

각 타겟은 또한 빌드 시 포함하거나 사용할 클래스, 리소스, 커스텀 스크립트들을 정의한다.

타겟은 보통 같은 프로젝트의 서로 다른 배포본을 위해 사용한다.

예를 들어 내 프로젝트는 두 개의 타겟을 갖고 있는데, “보통”의 빌드가 하나 있고 별도의 테스트 기능들, 몇 개의 배경음악, 배경음악을 변경하는 버튼을 갖는 “회사” 빌드가 있다 (유료 / 무료 버전을 각각 정의할 때도 사용할 수 있다).

(프로젝트에) 클래스나 리소스를 추가할 때, 어느 타겟에 포함시킬지도 결정한다.

어떤 클래스/리소스가 어떤 타겟에 포함될지 선택할 수 있다.

예를 들어 “회사” 빌드에는 “DebugHandler” 클래스가 포함된다.

테스트(TDD)를 추가할 경우, 이것 역시 새로운 타겟을 추가 시킨다.

 Scheme

 “Build”, “Test”, “Profile” 등을 수행할 때 어떤 동작을 할지 정의한다.

보통 각 타겟은 하나 이상의 스킴을 갖는다.

Scheme > Manage Schemes 에서 “Autocreate Schemes Now”를 선택해서 타겟의 스킴을 자동 생성할 수 있다.

An Xcode scheme defines a collection of targets to build, a configuration to use when building, and a collection of tests to execute. (스킴은 빌드할 타겟들의 집합, 빌드할 때 사용할 설정, 수행할 테스트들의 집합을 정의한다. – Apple Doc)


참조)

http://suho.berlin/engineering/ios/ios-workspace-project-target-scheme/?ckattempt=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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